코스피 / 건설업 / 대주주 76.6%
요약 하기 :
1. 종목의 전체적인 흐름은 우상향.
2. 엘리어트 3파가 모두 진행 되어진 것으로 보이며 A, B (파) 가 남은 상태
3. 남북 경협주 (인프라, 건설)에 묶여 의외의 성과가 발생할 수 도 있음
*해당 종목은 대주주의 비중이 굉장히 높습니다. 대주주가 많은 비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때때론 독이 될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상세 보기 :
해당 종목의 현재 글쓴이 기준 가장 아쉬운 부분은 엘리어트 3파가 모두 나온 것 이라는 것 입니다. 그리고 그 3파가 종목 상장이래 최대 가격까지 올랏다 내려온 상황이며 남은 파동은 A,B(파) 가 남은 상태입니다.
남은 엘리엇 A, B(파)에서 얼마만큼의 상승여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현재 남.북 경협이라는 태마 섹터에 있는 만큼 추가 상승여력도 분명히 존재하는 것 갔습니다.
※글쓴이 개인 기준 입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현재 엘리어트 3파가 모두 진행되어진 상태입니다.
하지만 바로 가격 조정을 보이면서 (파랑색 표시구간)횡보 구간으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remark : 엘리어트 3파가 진행된 상태에서 하락 A,B(파) 가 나오지 않고 횡보구간으로 가격을 지켜주고 있는 것이 살짝 냄새가.. 왜? 안무너질까요? 누군가 개입하고있다는 것 인데요 그리고 대주주의 비중이 높다라..
만약 현재 횡보구간의 지지라인 (녹색 화살표 붉은색 라인) 이 무너지지 않는다면 그리고 남북 경협 태마에 묶여 주기만 한다면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할 듯 보이는 자리긴합니다.
※글쓴이 개인 기준 입니다.
현재 종목의 가격에서 "적정가격"을 기준으로 지지와 저항을 보게된다면 위 차트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A(Black) : "적정가격" (적정가격에 대해 좀더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2018/09/17 - [종목들여다보기] - 두산인프라코어 종목들여다보기
1,2,3(Green) : 현재가격 기준 "지지 구간"
4,5(Green) : 현재가격 기준 "저항 구간"
현재의 패턴으로 보면 3번 라인이 하향돌파될 경우가 위험한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지지와 저항에 대해 기준이 있다면 진입과 익.절 & 손.절 의 기준도 자연스럽게 정해지게 됩니다.
*글쓴이 개인 기준 입니다.
※위 점수차트는 동일 섹터에서 임의 종목을 무작위로 선택하여 비교한 점수차트 입니다.
※위 점수차트는 동일 섹터에서 임의 종목을 무작위로 선택하여 비교한 점수차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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