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식투자 종목점검[SK하이닉스]

종목 점검/코스피

by 쵸벌 2017. 10. 23. 19:42

본문

종목점검은 "SK하이닉스" 입니다.

(해당 글은 참고용으로서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단순 차트만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종목분석을 통해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차트를 따라하시라는 말씀을 드리는게 절대 아닙니다.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는 차트에는 과거도 있지만 미래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차트를 보시죠

[차트1]

차트

차트를 보시면 해당 종목역시 신고가 패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종목 점검에서도 언급했지만


신고가 패턴은 초보투자자 분들이 손을대기에는 위험한 종목입니다.


이유는 지난 번과 동일합니다. 


손절가를 정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초보자와 고수의 차이는 명료합니다. 초보자는 오를 것을 생각 하고 투자를 하지만 고수는 손절가를 생각하고 투자를 합니다."


다듬 차트를 보시죠

[차트2]

차트

추세가 변동될 예상 가능 루트를 짚어볼 수 있습니다.


1번 추세는 저항선을 지지선 으로 만들고 그 위로 주가를 끌어올리는 부분입니다.

지지선을 기반을 상승 추세를 이어갈 경우 입니다.


2번 추세는 저항선을 올라타지 못하고 그보다 아래 지지선을 기반으로 주가를 끌어올리는 경우 입니다.


3번 추세는 형성된(2017.10.23) 저항선을 올라타지 못하고 그 아래 있는 지지선를 이탈하여 완연한 하락세를 나타냅니다.


[차트3]

차트

위의 추세선은 저항선을 뚫고 올라타 상승추세를 이어갈 예시의 경우 입니다.

** 차트를 공부하는 투자자 분들이시라면 매수 맥점을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매집, 매수의 맥점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트4]

차트

위의 추세선은 밑의 지지선을 기반으로 다시 반등하여 저항선을 뚫고 올라는 예시의 경우입니다.

** 차트를 공부하는 투자자 분들이시라면 매수 맥점을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매집, 매수의 맥점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트5]

차트

완연한 하락 추세를 보일경우 예시 입니다.

*신고가 패턴이기 때문에 초보투자자 분들은 손을 대기 어렵다고 하는 이유의 추세패턴입니다.


** 차트를 공부하는 투자자 분들이시라면 매수 맥점을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매집, 매수의 맥점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와 같은 예시는 예시의 뿐이며 주식에서는 100% 확실 한 것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오랜 경험치와 노하우가 필요한 것 입니다.


차트를 보는 법은 매우 중요하며 해당 차트에서 일어날 미래의 일을 가늠해 보는 것은 수많은 차트를 보고 분석하여 쌓인 경험일 것입니다.


만약 "SK하이닉스"의 현재 주가 흐름세를 예측 하고 싶으신 분들은 비슷한 차트를 분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초보 투자자 분들에게는 어려운 차트이자 종목입니다. 그만큼 위험도가 높습니다.


매번 종목 분석을 할 때마다 언급하는 말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번 언급하여야 할 말이 있습니다.





보통 고수 투자자 분들은 손절시점을 정하시고 빠져나가십니다

 

앞으로 일어날 더욱 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중요한 것은 신고가 패턴의 차트이기 때문에 올라간다면 얼마나 오를지

 

내려간다면 얼마나 내려갈지 예상이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방법은 오직 하나 그때 그때 차트에 나타나는 지표에 대응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초보투자자 분들은 손을 대기 어려운 자리라는 것 입니다.

 

한가지 참고 하실 사항으로 말씀드리자면 5,20,120 선들이 거리가 멀면 멀수록 지지기반이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거래량도 중요하다는 것을 잊이 마시기 바랍니다.

 

초보자와 고수의 차이를 가르느 것은 손절시점을 얼마나 정확하게 잡아내느냐 입니다.

 

어떻한 종목에 손을 대기전 초보자 분들은 얼마가 오를거야하는 막연한 기대로 손을 대시지만 고수분들은 자신이 어디에서 손절해야 하는 가를 먼저 보고 손을 댄다는 것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해당 점검은 참고용으로서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다음 글에 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