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곧 명절인 설이 다가오네요
오늘도 열심히 움직이시는 개미 투자자 분들의
성. 투를 기원합니다.
그럼 오늘은 "인화정공"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선박엔진(디젤) , 발전설비 , 기계설비 등의 대형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
시가총액 : 526억
자본금 : 46억
외인지분 : 0.21%
매출 구성
summary - 출처 나무 트레이드
1. 동사는 1999년 1월 8일에 인화정공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10년 10월 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선박엔진 및 발전설비, 기계설비, 교량(현수교)등의 대형 부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1년부터 동사가 도입한 K-IFRS에 따라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해당하는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과 금속성형기계 제조업, 금속구조재 제조업, 부동산업 등이 있음.
2.2019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39.6% 증가. 부품 생산 부문에서 매출액이 대폭 증가함으로써 영업이익 흑자 전환됨. 완성차업계는 한층 강화된 품질과 A/S를 영업기반으로 수출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함에 자동차 부품업계도 완성차와 함께 해외 직접투자를 확대함으로써 외형적 성장을 키워갈 것으로 예상됨.
총평 : 흑자전환
주가 수익율 (글로벌 경쟁사) - 1년 기준
주가 수익율 (국내 경쟁사) - 1년 기준
국내/외 경쟁사들 중에는 하위권의 수익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락 추세는 아닌 듯 보이는군요
주가 변동 추이
주가의 변동은 다른 종목에 비해 그 폭이 크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올해는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완전 저점을 보일 수도 있고 기존 7천 원선을 돌파할 수도 있겠지요
코스닥 제조 업종 비교
밸류, 변동 , 거래도 에서 동일 업종의 점수보다 낮게 나오는 것을 확인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차트를 보고 마치겠습니다.
우선 일봉을 최대한 크게 보면 2010년부터 2012년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진 후 현재까지 횡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 종목 아직 적정 가격은 오지 않은 듯 보입니다.
차트 하나만 더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총 4구간으로 살펴보면 아직 바닥입니다.
해당 종목이 위 차트상 50~75% 구간으로 언제쯤 갈까요?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된 글입니다.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기준과 상황에 맞게 하는 것입니다. 해당 글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성. 투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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